사실 지난주에 그동안 PC로만 사용했던 토크리시가 모바일 버전이 나오면서 체험판 참여 이벤트 모집이 열려 응모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체험단으로 뽑히면서 문자로 테스트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 설치했습니다.
다른 대용량 게임앱 등을 안 지워도 되서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계정을 만들어야 했는데, PC버전과는 달리 페이스북 로그인이 기본이었습니다. 제 페이스북 계정은 거의 개인 대나무숲 같은 곳(;;)이긴 하지만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 편했습니다.
아무래도 대화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이상형과 친한 친구까지 정할 수 있도록 한 거 같은데, 블로그를 쓰는 지금 게임 본캐릭터 정하듯이 좀 더 공들여 만들 걸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ㅎ;;
(그러고보니 친구와 이상형 설정 부분은 PC버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가물가물하네요;;)
여기까지 일단 토크리시 모바일 체험판 첫인상이었습니다. 앞으로 1주일간 20 episode를 수행해야 하는데 오늘은 날이 늦어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체험단으로 뽑히면서 문자로 테스트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 설치했습니다.
일단 초기 설치 용량은 20~30MB로, 이 후 (요즘 거의 대부분의 앱이 그렇듯이) 초기 실행시 추가 데이터를 다운 받아 완전히 설치가 되는데 생각보다 차지하는 저장 공간이 다음과 같이 적어 놀랐습니다 ㅎ(
그리고 계정을 만들어야 했는데, PC버전과는 달리 페이스북 로그인이 기본이었습니다. 제 페이스북 계정은 거의 개인 대나무숲 같은 곳(;;)이긴 하지만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 편했습니다.
위에와 같이 캐릭터 생성과 에피소드 수행시 처리될 가장 친한 친구와 이상형 캐릭터를 설정하고 나니 드디어 본 에피소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대화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이상형과 친한 친구까지 정할 수 있도록 한 거 같은데, 블로그를 쓰는 지금 게임 본캐릭터 정하듯이 좀 더 공들여 만들 걸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ㅎ;;
(그러고보니 친구와 이상형 설정 부분은 PC버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가물가물하네요;;)
첫 에피소드는 PC버전과 같이 기내 주문 상황이었습니다. 간단한 명사만으로도 대화가 가능함을 보여주면서 긴장을 풀어주는 건 이전 버전과 다르지 않았는데, 화면 구성이 스마트폰 최적화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음성인식은 스피커폰 사용하듯이 썼는데도 잘 인식되어서 놀랐습니다. 대학 학부 때 강의서 음성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 노이즈 필터링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잠깐 듣고 말았는데, 시리도 그렇고 그새 음성인식 기술이 이렇게 발전했으니 저는 항상 이런 것이 놀라워서 ㅎ
여기까지 일단 토크리시 모바일 체험판 첫인상이었습니다. 앞으로 1주일간 20 episode를 수행해야 하는데 오늘은 날이 늦어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