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서 토크리시 모바일 체험 3일차입니다.

어제 에피소드를 수행하다가 궁금점이 든 '별값 게이지'에 대해서는 충전같은 추가 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사용 설정 메뉴를 찾았습니다.

바로 'setting menu'인데, 초기 실행시 오른쪽 상단에 기어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 그림과 같은 사용 설정 메뉴창으로 나옵니다.

설정 메뉴를 발견한 김에 음성 사운드와 배경음 볼륨은 초기값이 적당한 듯하여 건드리지 않고 음성 인식 난이도만 '상'으로 높여서 에피소드를 수행 해 봤습니다.

미션 수행 결과, 눈에 보이는 수치나 상태바 같은게 없어서 정확하진 않지만 체감상 미션을 수행하는데 까다로워졌다는 느낌을 받기는 했습니다. 내부적으로 입력받은 음성을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호감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같은 말을 더 자주해야 했거든요 ㅎ;;


그리고 미션 수행 후 받은 보상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옷방같은 것도 있었는데, '캐릭터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원하는 복장을 얻기 위해서라도 더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는 캐릭터 외모 신경은 잘 쓰지는 않지만, 제 옷장을 살펴보니 신발만 보상으로 잔뜩 받았더군요 ;;)

'주변인물 꾸미기'도 있었는데, 이 기능은 솔직히 잘 티도 안 나는 것 같고 해서 저는 필요성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하기사 제 캐릭터도 잘 안 꾸미는데 주변 인물까지 신경을 쓸리가 없죠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정리하겠습니다. 내일은 나머지 에피소드까지 완료하고나서 글을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